Blog/Blog 이야기2015. 8. 31. 19:11


플래그 카운터 5년정도 사용해왔지만

별 신경을 안쓰다가

이 블로그에 와서 신경이 쓰이는건

검색유입을 통해 들어온 사람들과

실제 플래그 카운터 방문자수 집계와는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순수 검색단어 유입을 통해

들어온 방문자가 30명이라면

플래그 카운터에서는20 이하로 잡힌다는것


또 다른 문제는 오늘 러시아에서만 10의 유입이 있었지만

기존에 러시아 방문자 7에서 단 하나의 숫자도 늘어나지 않았다는거다.

몇주전에도 이런 일이 발생하였지만 그냥 넘겼으나

누적되는 숫자도 제대로 집계가 안되는 이런걸보니

플래그 카운터 역시 문제투성이라는 생각이 든다.


티스토리는 뻥튀기로 집계되었다가

마이너스로 집계되었다가 하는 문제가 있다면

플래그 카운터는 실제방문자수보다 항상 마이너스로 집계된다는거다


티스토리 방문자수 집계 문제가 보완되기는 커녕

오히려 문제만 가중시키는 플래그 카운터다.

그냥 나라별 국기나 보는 걸로 만족해야겠다.

Posted by 카시와자키 세나